본문 바로가기

2016/088

땅콩 칼로리 알아보기 오늘은 고소한 땅콩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땅콩은 견과류의 대표적인 음식중에 하나 인데요. 보통 맥주 안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어렸을때에 아버지가 맥주를 드실때 땅콩과 오징어는 꼭 있어서 저는 땅콩을 주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땅콩은 고소하고 맛있지만 그 칼로리가 궁금하실텐데요. 땅콩 칼로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땅콩 칼로리는 100g 당 569kcal로 매우 높습니다. 칼로리가 너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좋지 않은 음식 입니다. 하지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건강에는 좋으니 조금씩 드시는게 좋습니다. 커피땅콩이나 볶음 땅콩으로 많이들 드셨을 텐데요. 땅콩은 칼로리는 높지만, 피부미용이나 혈관질환등 건강에는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많이 섭취하시면 오히.. 2016. 8. 31.
해바라기씨 효능 5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해바라기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렸을때에 동네에서 해바라기를 많이 보셨을껍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많은 개발과 도시화로 인하서 동네에서 해바라기를 보기가 힘듭니다. 해바라기씨를 잘 말려서 먹으면 고소하고 몸에도 좋았는데요. 그럼 해바라기씨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피부개선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인하여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부노화를 막아주어, 피부의 탄력 및 주름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항암효과 해바라기씨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심혈관질환예방 리놀렌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은 해바라기씨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의 콜레스테롤이 축적되.. 2016. 8. 30.
매실액 효능 6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건강에 좋은 매실액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실은 옛부터 소화불량이 있을때, 매실액을 물에 희석시켜 먹게 되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어렸을때 밤에 소화가 되지 않을 경우 어머니께서 매실액을 따뜻한 물에 태워서 주셨고, 먹고 나니 괜찮아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매실은 피로회복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간기능 향상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어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그럼 매실액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소화불량 매실의 신맛은 소화기관을 자극하여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하여 소화불량에 매실을 먹으면 효능이 있습니다. 2. 간기능향상 매실에는 피루부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 술자리로 인하여 간이 안좋으신 분이나 스.. 2016. 8. 29.
피카츄배구 실행 오늘은 피카츄배구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렸을때에 피카츄배구를 한번쯤은 다들 실행을 해보셨을껍니다. 간단한 게임이지만, 아주 재미있게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처럼 화려한 온라인게임이 없던시절 친구들과 같이 PC 한대에서 게임을 즐길 수가 있었죠. 그럼 피카츄배구 실행 방법과 조작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조작 방법 입니다. [피카츄배구 조작방법] 1. 1인용 기준 1) 이동 : 방향키, 2) 스파이크 : 엔터키 2. 2인용 추가 1) 이동 : R D F G, 2) 스파이크 : Z 위 첨부파일을 받아주시고, 실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바이러스 검사 했습니다.) 실행을 하시면 혼자서하기, 둘이서 하기 모드가 있습니다. 혼자서는 컴퓨터와 대전하는 방식입니다. 둘이서는.. 2016. 8. 27.
런닝머신 칼로리 소모량 알아보기 오늘은 런닝머신 칼로리 소모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이라 몸매와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실텐데요. 밖은 더워서 나가서 운동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실내에서 간단하게 런닝머신으로 운동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실껍니다. 저도 집에 런닝머신 한대를 장만해서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런닝머신에 나오는 칼로리 소모량은 의외로 작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런닝머신 칼로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런닝머신 1시간 칼로리는 약 800kcal 정도 소모 됩니다. (성인 남성 75kg 기준) 의외로 엄청 많은 칼로리가 소모가 되서, 뱃살을 빼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대신 천천히 걸으면 칼로리 소모량은 절반정도로 줄어 드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소모되는 칼로리가 런닝머신에 표현되는 소모량보다 훨씬 많습니다. 저.. 2016. 8. 26.
도토리 칼로리 알아보기 오늘은 도토리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람쥐가 주로 먹는 음식이라고 하면, 도토리가 떠오르실텐데요. 도토리는 가을 산행에서 쉽게 볼수있는 견과류중에 하나 입니다. 다람쥐나 동물들은 도토리를 생으로 먹지만, 우리 사람들은 도토리를 보통 묵으로 만들어서 먹게 됩니다. 생으로는 맛이 없어서 먹기가 힘들죠. 그럼 도토리 칼로리는 얼마나 할까요? 도토리 칼로리는 100g당 220kcal라고 해요.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훨씬 높아 보입니다만, 도토리묵으로 해먹으면 100g당 50kcal로 낮아집니다. 그래서 도토리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도토리묵 한모에 200g으로 100kcal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칼로리도 낮지만, 도토리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이 몸속에 지방으로.. 2016. 8. 25.
양파껍질효능 5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몸에 좋은 양파껍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는 건강에 좋은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양파는 껍질은 버리고 속 알맹이만 먹게 되는데요. 껍질도 양파 속과 마찬가지로 무시할 수 없는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양파껍질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병 예방 양파껍질에는 인슐린을 분비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낮춰 줍니다. 이로 인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기억력 향상 성장기 어린이나, 치매가 오는 노인분들이 양파껍질을 먹으면 뇌건강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즉, 성장기 어린이는 뇌건강 향상으로 기억력이 증강되며, 노인분들은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성인병 예방 양파껍질을 달여 먹으면,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 2016. 8. 16.
고구마 칼로리 알아보기 오늘은 고구마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는 따뜻한 기후를 좋아하는 식물이며, 보통 그 뿌리를 고구마라고 합니다. 보통 5월초에 심어 서리가 내리기전에 수확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겨울에 되면 군고구마를 많이 볼 수가 있네요. 저도 고구마를 많이 좋아하는데요. 특히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럼 고구마 칼로리는 얼마나 할까요? 고구마 칼로리는 100g당 111kcal라고 합니다. 고구마 1개 칼로리는 200g 기준 222kcal가 되겠습니다. 칼로리로 보면 그렇게 높은 음식은 아닙니다. 고구마에는 풍부한 섬유질과 수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줍니다. 그래서 다이어.. 2016. 8.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