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15

해삼효능 6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해삼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삼은 꼬들꼬들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무척추 동물로 바다의 홍삼이라는 의미로 바다 '해', 인삼 '삼'을 따서 해삼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그리고 해삼은 몸을 반으로 짤라도 나중에 회생이 되고 죽지 않습니다. 그만큼 해삼은 바다에서 나는 홍삼이라 불릴만큼 그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 해삼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력강화 해삼은 신장의 기능알 강화시키고 원기를 회복시켜주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남성의 정자의 생성을 활발하게 해주어, 옛날부터 남성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전해졌다고 합니다. 2. 암예방 해삼에는 홀로톡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암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 2016. 9. 30.
고구마 효능 5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고구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는 우리나라 전역에서 재배가 가능하며, 뿌리 식물를 먹는 식물 입니다. 따뜻한 기후를 좋아하여, 보통 5월에 심어 서리가 내리기전에 수확을 한다고 합니다. 달콤한 맛이 있어, 쪄먹거나 구워먹거나 어떻게든 요리해서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그리고 감자에 비해 당질과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음식중에 하나 입니다. 건강에 좋은 고구마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고구마는 100g 당 110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식품으로 인기가 좋은데요. 또한 식이섬유 및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주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2. 고혈압예방 고구마에는 칼륨과 판토텐산이 풍부하.. 2016. 9. 29.
선지 효능 4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선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지는 술먹고 난 다음에 많이 먹었는데요. 그 만큼 숙취해소에도 많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선지는 돼지피나 소의 피를 받아 식혀낸것으로 피에는 많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선지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숙취해소 선지에는 풍부한 미네랄 및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음주 후 체내에 남을 수 있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 및 해독하여 숙취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빈혈예방 선지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선지를 먹게되면 철분이 체내에 흡수가 빠르게 되기 때문에 빈혈로 인하여 어지러움증을 호소하는분들에게 좋은 음식 입니다. 3. 중금속.. 2016. 9. 28.
문화상품권 사용처 확인 오늘은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로 문화상품권을 주고 받고 하는일이 많으실껍니다. 또한 여러가지 이벤트로 받으시는 경우도 있구요. 그럼 이 문화상품권을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실껍니다. 지류상품권인 경우에는 온라인/오프라인등 다양한 제휴처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모바일상품권도 온라인/오프라인 사용이 가능 하구요. 그럼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지류 상품권은 5천원권, 만원권이 존재 합니다. 오프라인 사용처는 서점, 영화, 공연/레저, 쇼핑, 문구/음반, 외식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서점은 대부분 이름있는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영화는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메인 영화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 2016. 9. 27.
꾸지뽕효능 5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꾸지뽕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지뽕은 뿌리부터 잎까지 버릴께 없는 산약초라고 합니다.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이 있어, 4대 약초중에 하나로 뽑힐만큼 좋은 약초입니다. 꾸지뽕 이름 유래가 참 특이한데요. '굳이 따지면 뽕나무'라고 해서 꾸지뽕이라고 지어졌다고 하네요. 꾸지뽕은 특히 당뇨에 좋다고 하는데요. 그럼 꾸지뽕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당뇨예방 꾸지뽕에는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당뇨를 완화시켜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어, 당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향상 꾸지뽕에는 비타민A,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겨울철이 같은 감기라도 면역력이 강한사람은 감기가 잘 걸리지 않습니다. 또한 나이가 먹어 갈수록 면역.. 2016. 9. 26.
천마효능 5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천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마는 뇌졸중이나 중풍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뽕나무버섯과 편리 공생하는 난초과 식물로 원래 이름은 적전이라고 불리었다고 합니다. 깊은 산속의 숲에서 주로 발견할 수 있으며, 한해살이가 아닌 여러해 살이 야생풀 입니다.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각지에서 분포하며, 다소 깊은 산의 숲속에서 채취가 가능 합니다. 보통 겨울에 채취한 천마가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그럼 천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풍치료 효과 중풍은 뇌이상으로 신체마비를 일으키는 무서운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 한쪽뇌가 중풍에 걸리면 한쪽 손이나 발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중풍이 심해졌을때, 생 천마를 갈아 생즙으로 먹게되면 의식이나 몸의 회복을 찾.. 2016. 9. 25.
보스웰리아 효능 5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매체에서 알려지면서 더욱 더 유명해졌는데요. 그리고 식물 형태가 아닌 나무의 '진' 형태로 존재를 하며, 이것을 먹습니다. 예로부터 동방박사가 아기 예수에게 선물을 준 것중 하나가 바로 이 보스웰리아라고 하는만큼 몸에 좋은 식품중에 하나 입니다. 그럼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관절염 보스웰리아에는 아연과 망간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관절염등 연골부위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괄절염의 원인이 되는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시켜 주어 ,관절염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해독작용 보스웨릴아에는 체내의 나쁜 독성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하.. 2016. 9. 24.
로얄제리 효능 5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몸에 좋은 로얄제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얄제리는 과거부터 강장제로 사용될만큼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유명한 강장제 중에 하나 입니다. 꿀벌들이 유충들을 먹이기 위해 분비하는 물질로 이 물질을 먹고 자란 여왕벌은 보통 벌 보다 20배 이상을 장수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래서 과거부터 이 물질인 로얄제리를 건강 식품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색은 점도 있는 액체로 꿀집하나에서 채취되는양이 작기 때문에 그 가치또한 높은데요. 그럼 로얄제리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간 보호 로얄제리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의 활동을 도와주고 원활하게 해주어,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피로회복 로얄제리가 피로회복제로도 좋다고 .. 2016. 9. 23.
말벌주효능 5가지 오늘은 말벌주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벌주는 말벌집으로 만든 술이며, 말벌집은 노봉방이라고 불립니다. 또한, 한국전통의 민간요법의 약재이며 귀하게 쓰였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숨은 보물이라고하였으며, 산삼보다 더 귀한 영양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약용으로는 중풍, 기관지염, 간기능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어 강장제로 이용이 많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말벌주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출혈억제작용 말벌주에는 프로테아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항염증작용과 출혈억제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 혈전형성 억제 말벌주에 있는 포스포 리파아제라는 성분은 혈압강화와 혈액응고를 방해하는 기능이 있어, 혈전형성을 억제하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저항성 증가 말벌주에는.. 2016. 9. 22.
장어효능 5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스테미너 향상에 좋은 장어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어는 그 맛과 영양분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뱀장어목과에 속하는 어류이며, 장어는 길이가 길어 긴 물고기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TV에서도 장어를 소개시켜주는데요. 장어를 손질할때 그 장어의 힘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스테미너의 상징이라고 하는가 봅니다. 그럼 장어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스테미너 향상 장어는 스테미너 향상의 상징적인 음식으로 남성 정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장어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남성의 성기능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2. 두뇌발달 장어에는 DHA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다들 아시겠지만,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뇌 건강을.. 2016. 9. 21.
파인애플 효능 6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파인애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애플은 원산지가 남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이며, 열대성 기후에서 잘 자라는 식물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나 비닐하우스에서 재바가 가능 합니다. 어렸을때에는 파인애플 통조림을 사더라도 아주 고가여서 자주 먹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한만큼 현재는 파인애플을 저렴하게 대형마트에서 원할때마다 구매해서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인애플은 비타민이 많아 건강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 파인애플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파인애플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가벼운 감기나 각종 질병에도 이상이 없도록 기본적인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다이어트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 성분이 함유되.. 2016. 9. 20.
토마토효능 5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토마토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많은 인기를 얻는 음식중에 하나 입니다. 또한 라이코펜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이나 노화방지에 아주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죠. 저도 한때 다이어트를 위해 토마토를 주로 먹었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도 좋고, 각종 영양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아주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럼 토마토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노화방지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항산화효과가 뛰어나 노화방지에 아주 좋습니다. 2. 혈액순환 토마토에는 비타민B,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로 인하.. 2016. 9.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