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효능 5가지 알아보기

by Curry&Rice 2016. 10. 1.

오늘은 바나나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며, 녹색 열매로 자랍니다.

 

그리고 그 녹색열매를 재배하여, 익히면 우리가 먹는 노란색 바나나가 됩니다.

 

예전에는 비싸서 귀한 과일이였는데요.

 

최근에는 사계절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여 자주 먹을 수 있는 과일 입니다.

 

또한, 바나나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 바나나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변비예방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로 인하여, 변비가 있는분들에게는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기억력향상

바나나에는 비타민A, 비타민E,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노화를 방지하여 주고,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불면증 완화

바나나에는 세라토닌이라는 성분을 생성 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이 성분은 수면을 유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하여, 불면증을 완화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4. 설사예방

팩틴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바나나는 변비를 예방하는데에도 좋지만, 설사를 하시는분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5. 스테미너향상

부포테닌이라는 성분을 바나나는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성욕을 자극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스테미너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칼로리 대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상 바나나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